반응형

드라마 슈룹 소개

드라마의 장르는 사극드라마, 블랙코미디입니다. 연출은 김형식 연출이며 주요 출연진은 김혜수, 김해숙, 최원영, 문상민, 찬희, 옥자연, 김가은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드라마의 제작사는 스튜디오드래곤, 하우픽쳐스이며 방송 및 스트리밍은 TVN드라마, 넷플릭스, TVING에서 하였습니다. 방영일 : 2022.10.15일부터 2022.12.04일까지 방영을 하였습니다. 총편성은  16부작으로 입니다. 

 

드라마의 제목인 "슈룹"의 뜻은 "우산"을 뜻하는 순우리말입니다. 드라마 티저에서 보면 알 수 있는 장면이 있습니다. 자신은 비를 맞으면서도 자기의 자식이 비를 피할 수 있도록 우산을 받쳐주고 있는 엄마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나라의 국모이지만 자식을 바라보는 마음은 왕비나 일반 서민이나 동일하다는 것이 이 드라마의 모티브입니다. 아무리 조선의 국모라도 사고 치는 자식들이 있으면 그 사고를 수습하려고 궁 안을 이리저리 뛰어다니고 욕을 하는 등 국모의 기품 따윈 버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치열한 왕실 교육전쟁에 뛰어들고 자신의 아들이 왕이 되게 하기 위한 중전의 궁중 고전분투기입니다. 조선의 왕실 교육법에 대한 후궁들의 뜨거운 교육열에 대하여 중전과 후궁과의 갈등이 치열하고 또 차기 왕위를 둘러싼 궁중 암투가 끊이질 않습니다. 왕자들의 교육이 중요하기에 중전, 후궁 할 것 없이 자식을 지키기 위해 엄마들의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드라마에 대한 인기가 높고 16부작을 진행하면서 재미는 갈수록 더해 갑니다. 이 드라마도 제2의 우영우로 세계에 한국 드라마의 재미를 알렸으면 합니다.

 

주요 등장인물 소개

김혜수 배우는 임화령 역할로 내명부 수장이자 국모인 중전의 역할입니다. 사고뭉치 왕자들은 둔 중전마마의 역할로 본인 자식에 대한 모성애는 뛰어나고 강직하고 어진 성격을 가지고 있는 카리스마 있는 조선 국모입니다. 곁에는 중궁전 지밀상궁으로 신상궁이 있습니다. 어려울 때 항상 도움을 주고받는 역할입니다. 최원영 배우는 이호 역할로 조선의 국왕으로서 태평성대를 이루는 국왕의 역할로 출연합니다. 대왕대비인 부모에 대해 효심을 가지고 있으며 조정 대신과의 갈등이 있을 때도 현명하고 강단 있게 해결해 나갑니다. 김해숙 배우는 대왕대비 역할로 아들 이호를 왕으로 만든 인물입니다. 중전과의 갈등을 조성하면서 후궁 귀인을 편애하며 드라마 중에 지속적으로 긴장을 조성하게 됩니다. 세자와 대군들 그리고 중전을 몰아내려고 계속적으로 계획을 꾸미는 인물입니다. 곁에 대비전의 지밀상궁으로 남상궁이 있습니다. 배인혁 배우는 세자 역할로 국왕의 재목을 가진 완벽한 인물이었으나 독으로 죽게 됩니다. 왕자들로 문상민 배우는 성남대군, 윤상현 배우는 무안대군, 유선호 배우는 계성대군, 박하준 배우는 일영대군의 역할을 하였습니다. 후궁으로 옥자연 배우는 황귀인 역할로 대왕대비가 편애하는 후궁으로 출연합니다. 원래 중전이 되었어야 하는 인물이지만 중전 임화령에게 밀려 후궁이 된 인물로 다시 중전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하여 나쁜 짓을 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기타 후궁으로는 태소용, 고귀인 등이 있습니다.

드라마의 줄거리

중전은 아침부터 대군 왕자들을 찾으러 다니느라 바쁘게 움직입니다. 즉위 후 처음으로 전하와 대비마마가 종학에 방문하는 날이기 궁내를 바쁘게 뛰어다니며 왕자를 찾아다니게 됩니다. 결국 한 명은 지각을 하게 됩니다. 사고뭉치 왕자들의 문제들로 대왕대비와 갈등을 겪게 되는 중전은 더 큰 위기에 직면하게 됩니다. 세자가 쓰러지게 되는데 대왕대비는 세자를 바꾸게 하려는 계략을 꾸미게 됩니다. 이후 세자는 죽게 되고 세자가 죽은 이유를 찾으려고 중전 헤매게 됩니다. 죽은 세자의 자리를 놓고 왕자들은 왕이 내놓은 시험을 치게 되는데 후궁들과 조정의 대신들은 여러 가지 계략을 꾸미게 되면서 드라마는 진행됩니다. 뒤편으로 갈수록 드라마의 집중도도 올라가고 재미도 더해지게 됩니다. 

 

드라마의 해외반응

해외에서도 배우 김혜수에 대하여 평가가 아주 좋게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를 보셨다면 그 캐릭터에 더 빠져 들 수밖에 없습니다. 

김혜수의 새 드라마 포스터와 드라마의 배경은 예술작품 같습니다. 색상, 밸런스, 톤이 아주 멋집니다.
슈룹은 너무 멋있습니다. 생각보다 진지하지 않은 것 같지만 재미있습니다.
정말 히트를 놓칠 수 있고 일부 드라마에서 코미디가 드라마를 망칠 수도 있습니다. 
김혜수 중전 너무 기대됩니다. 훌륭한 캐스팅 나는 벌써 기대가 됩니다.
기다릴 수가 없습니다. 그녀의 모든 드라마를 봤고 이후 김혜수의 팬이 되었습니다.
티저를 보고 정말 궁금했습니다. 이 드라마를 정말 보고 싶습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배우의 카리스마를 보니 너무 설렙니다.
티저만 봐도 뭔가 있을 것만 같은 드라마입니다. 오 마이 갓 김혜수가 코미디로 돌아왔다


반응형